최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단순 간단 게임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 큰 인기 입니다. 거추장한 컴퓨터 고사양 업그레이드 및 플스5 같이 값비싼 하드 그리고 소프트웨어 비용을 요구하는 다소 헤비한 게임들이 최근 국내 시장에서 점차 외면되는 반면 단순 간단 조작들로 쉽게 즐기는 캐주얼 게임들의 열기는 점점 더 뜨거워지는 실태 입니다.
그런 가운데 최근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서 크게 조명 받는 게임이 있습니다. '탕탕특공대' 입니다. 제작사 하비(HABBY) x 고릴라스튜디오 두 제작사가 만든 게임 입니다. 참고로 하비는 회사가 싱가포르에 위치한 중국 회사로 요컨대 국내 게임은 아닙니다. 그런 하비의 게임들은 최근까지 국내를 비롯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탕탕특공대란 국내 정식 게임명 외로 영문 제목은 서바이버.io(survivor.io)로 대한민국에선 공식적으로 게임 제목이 2개인 셈입니다.
이 같은 게임 제목은 글로벌 유통 배급을 담당한 HABBY(하비)의 마케팅에서 비롯돼 보입니다. 또 탕탕특공대는 안드로이드, IOS 두가지 운영시스템 지원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각종 다양한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손쉽게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한 2D 그래픽이 유난히 돋보이는 슈팅 게임 '탕탕특공대'는 단순 간단 인터페이스로
접근성 쉬운 이점을 살려 가볍게 게임 즐기고자한 유저들께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탕탕특공대 게임 속 등장하는 다양한 무기들은 저마다 고유의 사운드를 냅니다.
[피융!, 탕!탕!, 빠지직! 슈웅~ 쾅!, 위이잉~!] 등 상당히 다채로운 무기 사운드를 눈과 귀로 즐기며
게임 내 짜릿한 손맛과 함께 시원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원형 방향키 컨트롤 조작감 또한 타격감 못지않은 상당한 재미를 더해 손에 착 감기는
맛깔스런 재미를 선사 합니다
단순간단 캐주얼 게임이라지만 그렇다고 게임 난이도가 마냥 쉬운 건 아닙니다. 너무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적당히 완벽한 밸런스(balance)를 보여 주어 쉽게 접근해 가볍게 플레이하려는 캐주얼 게임 유저들이 지루하지 않게 흥미와 집중도를 나름대로 적절히 잘 조합한 게임 입니다.
탕탕특공대 게임 출시일은 2022년 8월 9일로 어느덧 출시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출시 이후 그러니깐... 2022년 작년 몇 달간 안드로이드, ios 두 운영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설치한 어플로 장기간 동안 인기몰이했던 인싸 게임이었으며, 최근까지도 치열한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에서 상위에 버티고 있을만큼 게임성만큼은 검증된 상당히 강력한 게임 입니다.
반응형
저는 최근에서야 탕탕특공대 게임을 알게되었습니다. 현재 약 30분 가량 플레이한 상태 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본 게임은 다른 게임들과는 뭔가 다른 느낌에.... 말하자면 영혼이 실린 게임이랄까요? 오랜만에 참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게임 설명과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