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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서울시 2억4천만원/서울시 뉴진스 2억4천/서울시 뉴진스/오세훈 서울시장

by [시론] 2024.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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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가 걸그룹 뉴진스에게 2억 4천만원을 지출했다고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뉴진스를 서울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약 2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했습니다. 이 예산은 글로벌 K-pop 팬층과 MZ 세대에게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홍보 영상과 관련된 비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뉴진스의 인기와 그들의 글로벌 팬덤을 활용하여 한국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문화 체험을 홍보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예산은 주로 다음 항목들로 나뉘어 사용되었습니다:

  1. 영상 제작비: 서울의 주요 명소와 관련한 짧은 영상 시리즈를 제작하며 영상 촬영, 편집, 후반 작업 등에 상당한 비용이 투입되었습니다.
  2. 홍보 및 배급 비용: 영상이 유튜브, OTT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 배포되어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에게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광고 비용이 사용되었습니다.
  3. 기타 관련 운영비: 서울의 관광 매력에 맞춘 캠페인 기획, SNS 홍보, 이벤트 운영 등에 들어가는 인력과 장비 사용 비용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홍보는 'Feel the [ ] of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길, 밤, 모험, 쉼 등 각기 다른 주제의 테마로 제작된 영상이 포함되어, 서울과 한국을 직관적인 이미지로 전달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이러한 홍보 방식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 팬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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